다온조합, 천인회 지식풀 서비스

천인회 안내

2017. 6차산업협회 창립멤버 
2017. 6차산업협회 창립멤버 

 

-읽어두기

*사업의 진행 과정에서 본 자료의 내용은 중 일부 또는 전부가 변경될 수 있다.

이 자료는 [천인회가 무엇인가?] [천인회는 무엇을 하는가?] [천인회의 자격요건은 무엇인가?] 등에 대한 답변용이다.

자료의 목적 : 신규 코치와 일반인을 위하여, 천인회에 대해 총체적인 그림을 파악하기 쉽게 정보를 통일하는 데 있다. 이 내용은 추후 안내용 소책자로 제작하여 천인회 사이트 및 SNS에 전자문서로 제공한다.

자료의 사용 : 본 자료는 천인회 내부의 교육용이며, 대외용이 아니다. 대외용은 별도의 책자로 제작하여 공개할 예정이다. 

자료에 관한 강의 : 본 자료에 관한 해설 강의는 유튜브 채널로 제공한다. 관련 정보는 천인회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인회

의미

천인회는 1000명의 모임이란 뜻으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개념이다. 여기서 천인회는 ‘라이프코치 연합 천인회’을 줄인 말이다. 즉, Life Coach Alliance, Society of 1000 members를 말한다. *라이프코치는 다른 자료로 설명한다.

천인(千人) 즉, 1000명의 의미는 ‘완성’을 상징하는 숫자이면서, 양자도약의 ‘임계점’을 의미한다. 지난 30년간 코치 활동하면서, 모임의 숫자가 1천 명에 이르면 확실히 뿌리를 내리고 지속성장이 가능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천인회는 ‘코치연합’체이다. 여기서 ‘연합’은 Alliance를 말하며, 마스터마인드 연합(mastermind alliance)을 의미한다. 천인회는 1000명 단위로 코치연합을 구성한다. 즉, 천인회는 복제 및 확장을 위한 연합체의 단위를 의미한다. 따라서 첫 번째 천인회에서 시작한 연합체는 무수히 복제되고 확장된다. 이 자료는 첫 번째 천인회를 소개하는 자료이다. *편의상, 제1호 천인회로 명명.

<제1호 천인회>는 기획자인 나길원 원장이 40년간의 개인적인 경험의 산물이며, 개인의 잠재력·두뇌계발 코치 활동 30년의 종결점이기도 하다. 지난 30년간은 개인 능력개발에 목표를 두었다면, 천인회는 집단 능력개발에 목표를 두는 것이 다른 점이다.

천인회는 다음 세가지로 요약한다.

첫 번째, 천인회는 백만장자 코치연합이다.

두 번째, 천인회는 집단 프로슈밍을 위한 마스터마인드 연대이다.

세 번째, 천인회는 명품인생 라이프코치 상생공동체이다.

백만장자 코치연합이란, 천인회 소속의 모든 코치가 백만장자들로 구성된다는 뜻이다. 천인회 코치는 첫 번째, 경제적 자유 혹은 재정적 자유를 획득한다. 상징적으로 백만장자라는 용어를 사용한 것이다. 두 번째, 천인회 코치는 명품인생을 산다.

천인회에 참여할 때, 평범한 사람이었더라도 최단기간에 자동 부자가 되는 프로세스가 있다. 천인회 코치는 두 가지 역량 강화, 즉 금융지식과 두뇌계발을 통해서, ‘화폐경제’의 핵심을 파악함으로써, 자동부자(Automatic Millionaires)가 된다. 이때 핵심은 혼자서 사투를 벌이는 것이 아니라, 상생 공동체를 결성하여 집단지성으로 자동부자가 되는 것이다. 천인회는 자동부자가 되는 프로세스이다.

집단 프로슈밍이란, 앨빈 토플러가 주창한 개념이다. 오늘날 경제 즉 화폐경제의 반대편에는 ‘비화페경제’가 존재하는데, 이 비화폐경제는 일명 ‘프로슈머 경제’라 부르며, 프로슈머 경제에서 다수가 공동으로 프로슈밍하는 것을 ‘집단 프로슈밍’이라 부른다. 대표적으로, 리눅스나 위키피디아, 네이버의 지식iN를 들 수 있다.

마스터마인드 연대란, 성공학자 나폴레온 힐 박사가 그의 책 Law of Success (1928)과 Think and Grow Rich (1937)에서 ‘마스터마인드 그룹(mastermind group)’개념을 소개함으로써 널리 알려졌다. 힐 박사는 앤드루 카네기로부터 이 개념을 배웠는데, ‘두 명 이상의 사람이 하나의 목적, 목표를 위해서 완벽하게 연합한 경우에 형성되는 제3의 지성’이라고 말했다. 이 제3의 지성은 마스터마인드 그룹에 속한 모든 멤버가 공유함으로써 모두가 놀라운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

명품인생(masterpiece life)이란,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럭서리’한 사치품을 걸친 삶이 아니라, 사람들로부터 존경받고, 본받을만한 삶으로 인정받는 삶을 의미한다. 천인회의 명품인생 개념은, 주변 사람들에게 동기부여하고, 위안을 주며, 즐거움과 행복을 공유하는 삶을 의미하고, 주변 사람들의 잠재능력을 일깨워서 주는 삶이다. 천인회는 금융지식을 넓히고 두뇌계발로 경제적 자유를 누리면서 상생 공동체를 발전시키는 삶을 명품인생으로 규정한다.

상생 공동체(win-win community)란, 원래의 자연의 원리와 일맥상통하는 것이다. 즉, 인류의 커먼즈(Commons)인 우주선지구호는 풍부한 자원과 에너지를 보유하고 있어서, 전 세계 모든 사람이 풍족하게 살 수 있을 정도로 부유하다. 예를 들어서, 열대지역의 과일만으로도 인류가 배부르게 먹을 수 있고, 시베리아의 삼림으로 모두가 집을 지을 수 있다. 지표의 물은 인류 전체가 매일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많고, 공기도 모든 인류가 숨 쉬는데 부족하지 않을 정도로 많다. 에너지는 무궁무진하다. 화석연료뿐만 아니라 금속, 비금속 지하자원 역시 풍부하다. 더구나 돈, 화폐는 지나치게 많다. 하지만 우주선지구호에 승선한 인류 3분의 1은 굶주리고, 병들고 고통스럽게 살다가 떠나간다. 이유는 분명하다. 화폐경제 시스템에서 사유화와 분배 불균형으로 양극화가 심화하였기 때문이다. 이 문제는 인류의 문제이고 우주선지구호의 총체적인 문제로 쉽게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은 모두가 인지하고 있다. 그러나 작은 공동체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가족 혹은 마을, 기업 혹은 단체에서는 상생공동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천인회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상생 경제공동체’를 디지털 세상에서 구현한다. 일명 ‘디지털 경제공화국’ 프로젝트이다.


천인회 멤버십

모집기준 : 코치 또는 코치로서 명품인생을 살고자 하는 모든 사람

천인회 입회비 : 기간별로 입회비가 다름. 입회비 면제 조건 별도

- 100명 : 모집완료됨. (1레벨 99$+100USDT)

- 200명 : 모집중 (500USDT =500$) *면제 (신규3레벨 자격)

- 300명 : 모입예정 (700USDT)*면제 (아카데미 100이상 수강)

- 400명 : 모집예정 (900USDT)*면제 (아카데미 200이상 수강)

천인회 월회비 : 자동충전 (코치활동에서)

자격요건 : 우주선 지구호에 승선한 인류 종족. *화성인은 사절하고, 금성인은 환영함. 안드로메다인은 적극 환영.

천인회는 코치(Coach)를 위한 커뮤니티이다. 천인회 코치는 집단 프로슈밍으로 문화상품을 개발하고, 아카데미에서 교육하면서, 다양한 비즈니스를 자동화하는 휴먼 인프라이다. 천인회 코치는 먼저 디지털 영토를 확장하는 선승구전의 전략을 배우고, 공유하며, 혼자서는 쉽지 않았던 양자도약을 위한 공동의 활동에 참여한다.

천인회 멤버십은 ‘천인회 회칙’에 정의하며, 회칙의 적용을 받는다.


천인회 회칙

천인회 회칙은 생략한다. 별도의 SNS에 공지한다.


천인회 네트워크 구축

1)천인회는 1000명 단위로 코치연합체를 구축한다. 속도와 관리 및 비용 등을 고려하여, 디지털 플랫폼으로 천인회를 운영한다. (별도의 앱을 개발 공급할 예정)

2)아카데미 네트워크는 국내 250개, 글로벌 1000개의 캠퍼스를 기본으로 한다.

3)아카데미와 연결한 디지털 사업망을 구축한다.

해외 : 나유타 85개국 네트워크

국내 : 아카데미 250개 분교 네트워크

국내 : 바니하 프랜차이즈 250 지사

국내 : 다온타임즈 지국 250개 / 위젠TV 지국 250개

4)결제 플랫폼으로 페가뱅크와 연동한다.

천인회의 벤치마킹 모델

1)세계적인 봉사 단체인, 라이온스 클럽, 로터리 클럽 등과 유사한 형태의 커먼즈, 프라우트 연합체를 구축한다.

2)AIA (미국개인투자자협회), 론스타, ADA 등과 같이 투자클럽을 결성하여, 개인의 리스크없이 공유자산을 확장함으로써, 자동부자가 된다.


천인회 코치의 활동

기본 원칙 : 개인 브랜드를 높이고, 공동체에서 프로젝트팀을 구축하고, 자산을 확장함으로써, 최단기간에 경제적 자유를 획득한다.

핵심 전략 : 저자로 책쓰고, 강의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본적인 로드맵 : 저자 > 프로젝트팀 > 교수 > 경영자 >천인회

1)저자로서 활동 : 공동저자로 시작하여, 자신의 저작물을 출판

2)프로젝트팀 활동 : 적합한 팀에 합류하여, 광속 인큐베이팅 과정을 통과한다.

3)교수로서 활동 : 아카데미의 교수로서 강의 진행, 프로그램 운영

4)경영자로서 활동 : 아카데미 운영, 프로젝트 팀 운영 및 연계 사업체 운영 등으로 소득창출

5)천인회 복제 : 앞의 전 과정을 통해서, 코치 자신의 천인회를 구축한다.


프로젝트 팀

개요 – 천인회의 모든 활동은 프로젝트 팀으로 진행한다. 이유는 이것이 기존의 피라미드 구조의 수직사회에서 원형의 수평구조로 전환하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제1호 천인회는 3개의 동심원과 1개의 삼각형 그리고 1개의 사각형으로 조직을 구축한다.(설명생략)

현재 진행중인 팀은 다음과 같다.

[출판팀]

천인회의 출판업무를 담당한다. 책을 쓰고, 편집하고, 출판한다.

천인회 코치는 공동작가로 참여하고, 최종적으로 자신의 책을 출판한다.

공동제작으로 출판한 책(문화상품)은 천인회의 공유자산으로 간주한다.

공유자산의 소득분배는 회칙에 의한다. (단, 원칙은 프로젝트팀과 천인회의 50대 50이다.)

출판팀은 일정 기간의 인큐베이팅이 끝나면, 독립채산제로 운영한다.

[방송팀]

천인회의 방송업무를 담당한다. 콘텐츠 시나리오 작성, 방송물 제작, 송출한다.

천인회 코치는 방송팀에 참여하고, 최종적으로 자신의 콘텐츠를 영상강의로 송출한다.

개인방송물은 제외하고, 공동제작 방송물(문화상품)은 천인회의 공유자산으로 간주한다. 자산에 대한 규정은 회칙에 의한다.

방송팀은 일정기간의 인큐베이팅이 끝나면, 독립채산제로 운영한다.

[신문팀]

-천인회의 다온타임즈 신문 발행을 담당한다. 기사작성, 관리 및 광고 등을 담당한다.

천인회 코치는 기자로 참여하고, 자신의 문화상품 또는 연계사업을 홍보할 수 있다.

다온타임즈는 국내판 외에 해외판을 발행 예정이며, 이 모든 업무는 신문팀에서 주관한다.

다온타임즈와 연계되는 사업에 참여하거나 수익 공유에 참여할 수 있다.

기타 [교수팀], [금융팀], [사업팀] 등이 준비 중이다.


천인회 아카데미 교재

천인회 코치연합은 지속해서 양질의 교재를 출간하고, 일부는 시판한다. 모든 교재는 아카데미의 커리큘럼에 포함시키고, 수익창출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킨다.

기본 교재는 나길원 원장이 집필한 금융 및 두뇌계발 연관된 10권이며, 추가되는 교재는 코치연합의 공동저자 또는 코치 단독의 저작물로 개발한다.

2021년 천인회 코치 아카데미 커리큘럼

교재명/주요내용/가격

가디언 매뉴얼/페가뱅크 플랫폼의 비전/2만원

페가뱅크 플랫폼1/페가뱅크 플랫폼의 전략 및 시장/2만원

화폐전쟁1/화폐경제와 코인 사업의 비전/2만원

퀀텀점프 5원리/자기계발 전략서 (양자도약5원리)/10만원

펜타플랜2/코치역량개발 전략서/5만원

워크숍 세트

1)퀀텀점프 5원리 워크숍 (4주) 50만원

2)펜타플랜2 워크숍 (4주) 50만원

3)퀀텀점프 옵션팩 (8주) 100만원 *천인회 코치

아카데미 단과 강의

금융지식 10강 – 녹화 및 직강 (강의당 10만원)

자기계발 10강 – 녹화 및 직강 (강의당 10만원)

수강료 결제방식

1)모든 수강료 및 멤버십 회비는 페가뱅크 결제 (페가코인 / USDT)

2)쇼핑몰에서 수강권을 구입 * 지원 계획


천인회 사업

1)결제시스템 사업

현재 페가뱅크 플랫폼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천인회는 페가뱅크의 100만 유저 확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천인회의 아카데미에서는 페가뱅크 결제시스템을 사용한다. 이는 페가뱅크에는 유저를 늘리는 활동이고, 천인회에서는 휴먼 인프라를 결속하는 효과가 있다.

2)아카데미 사업

천인회의 아카데미는 일반적인 학원 개념이 아니다. 이는 디지털 영토확장 계획에 속한다. 따라서, 오프라인 학원보다는 온라인 학원이며, 플랫폼으로 이해해야 한다.

일반적인 아카데미는 학생들이 수강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목적이지만, 천인회의 아카데미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즉 모든 사업을 교육으로 전환하기 위한 시스템이며, 이 자체가 큰 사업으로 발전한다. 즉, 아카데미가 모든 사업을 추진하는 모체이며, 네트워크의 중앙 서버와 같다.

첫 번째 아카데미는 ‘가디언 아카데미 250분교’이다. 현재 초기단계의 작업이 진행중이며, 2021년 연말이면 구조가 완성된다.

두 번째 아카데미는 ‘바니하 아카데미’이며 다이어트 상품 등 건강사업을 필두로 설립 중에 있다.

세 번째 아카데미는 ‘나유타 아카데미’이며, 85개국에 진출한 나유타의 사업자들을 위한 전문 기관으로 2022년부터 업무가 시작된다. 국내 보다는 해외의 사업자들을 위한 교육기관이므로, 현재 교재 작업 등 준비 단계에 있다.

네 번째 아카데미는 천인회의 ‘퀀텀 아카데미’이다. 이는 2022년 하반기에 시작하게 되며, 천인회의 1000명 코치가 모두 참여한 후에 오픈한다.

기타, 천인회와 연결된 사업체들이 필요한 아카데미는 모두 기획하고 개발하고 만들어서, 천인회 코치들이 참여하는 사업체로 발전시킨다.

3)프랜차이즈 사업

천인회가 가장 주목하는 사업모델은 프랜차이즈 시스템이다. 나길원 원장이 가장 잘하는 사업방식이면서, 가장 관심이 높은 방식이기도 하다.

천인회의 사업 목적은 주로 사회적경제를 위한 것이다. 이는 일터를 개발하고 일자리를 제공하는 공익적 성격이 강하면서, 동시에 공동체를 위한 최선의 방책이다.

프랜차이즈 사업체이면서, 상생공동체를 위한 사업체가 되는 것이 차별화전략이다. 이는 법인은 주식회사이지만, 소유주는 협동조합이라는 의미이다.

첫 번째 출범하는 프랜차이즈 사업체는 <바니하> 브랜드로 다이어트 상품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 관한 자료는 별도로 제공한다.

그 외에도 지속적으로 프랜차이즈 가능한 사업들을 발굴하고, 사업화한다.

이 모든 사업은 천인회 코치들이 투자자나 경영자 혹은 사업자로 참여할 수 있다.

4)네트워크마케팅 사업

천인회의 가치 기준에 의하면, 네트워커가 되는 일은 자영업자가 되는 일이라서 권장하지 않으나, 네트워크마케팅 회사를 운영하는 일은 권장한다. 그 이유는 잘 만들어진 네트워크는 세상에서 가장 오래가는 플랫폼이기 때문이다.

천인회는 나유타 네트워크를 후원한다. 이미 85개 국가에 진출했고, 한국의 회사이므로, 나유타의 교육을 담당하면서, 결제 플랫폼을 공유하는 등 여러 면에서 협업하고 있다.

국내 시장은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해외시장은 네트워크마케팅 방식으로 추진하는 것이 핵심이다.


* 본 자료에 관한 문의는 천인회로 하기 바란다.

참고영상

 

저작권자 © 다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