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예스24] 도서링크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소개

『돈의 본능』은 결코 변하지 않는 부와 돈의 철학부터 분산 투자, 우량주 평가, 시장 분석 등 구체적인 투자 방법론과 함께 대안 투자, 금리와 절세, 상속과 기부 등 평생 활용할 수 있는 자산 관리 전략을 단계별로 총망라한다. 각자의 개인적 목표에 최적화된 재무 계획을 설계하고, 현재 보유 중인 자산 비율을 배분하고, 과세 및 비과세 여부에 따라 투자 자산군을 구분하고, 숱한 투자 상품 중 리스크를 최소화할 안정적이면서 효율적인 투자 방식을 결정하고, 인생의 위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적합한 보험 상품을 선택하고, 과도한 수수료 및 세금을 절감하는 방법을 찾고, 매년 해당 포트폴리오를 검토하고 재조정하는 방식까지(심지어 사후의 재산 상속 절차까지 친절한 법적 자문을 덧붙였다) 일생에 걸친 자산 관리 코스를 안내한다.

동시에 『돈의 본능』은 단순한 정보 중심의 재테크서를 넘어서 강력한 동기 부여와 함께 독자에게 부자 마인드를 심어주기 위한 직관적 메시지로 가득하다. 진정한 경제적 자유란 부의 축적만이 아니라 마음의 평화를 함께 달성하는 것임을 알려주며 모든 독자들이 충만함 넘치는 삶을 일궈나갈 수 있도록 독려한다. 경제적 자유라는 목표 달성이 최종 종착지가 아니라 경제적 자유인으로서 정상에서 우뚝 선 채 삶의 기쁨을 오롯이 누릴 수 있도록, 투자의 원칙이 곧 삶의 원칙이 될 수 있도록, 당신이 알아야 할 부의 모든 진실과 비밀을 한 권에 담았다. 위기의 시대, 돈의 미래가 바로 여기에 있다.


목차

감수의 글
서문

1부 여정의 시작

1장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
2장 세상은 생각보다 괜찮은 곳
3장 모든 투자 결정의 원동력

2부 계획 세우기

4장 나만의 가이드 선택하기
5장 성공 투자의 3대 원칙
6장 인생의 보험, 위험 관리
7장 자산관리의 끝, 상속설계

3부 길 떠나기

8장 시장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9장 정답은 전부 내 머릿속에 있다
10장 세상의 모든 투자 자산군

4부 등반하기

11장 현명한 포트폴리오 만들기

5부 정상 정복

12장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결정
13장 오로지 행복을 추구하라
14장 정상에서 만끽하는 뿌듯함


참고자료
감사의 말


상세 이미지

토니 로빈스(앤서니 라빈스) (Tony Robbins(Anthony Robbins))

토니 라빈스는 미국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변화 심리학의 최고 권위자로서, 개인을 변화시키고 전문가와 프로들의 심리를 치유하며, 대기업과 팀의 조직을 혁신시키는 놀라운 결과를 이끌어왔다. 지난 20여 년 동안, 그는 수많은 대중강연과 세미나를 통해 개인들의 삶과 조직의 수준을 혁신하는 데 헌신해 옴으로써 강렬한 족적을 남겼다.

1997년, 국제상공회의소가 뽑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물 10인"에 선정되어, 이 시대에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평가 받은 그는, 인간이 어떤 환경에 처해 있든 관계 없이 즉각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우리들의 내적 능력을 계발해 보여주었다. 그것은 라빈스 자신의 인생 자체가, 무수한 역경을 딛고 일어선 성공적인 삶의 본보기였기 때문이다.

그는 천만 부 이상이 팔린 초베스트셀러 『무한능력(Unlimited Power)』『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Awaken the Giant Within)』의 저자이기도 하며, 개인과 조직의 혁신을 실질적으로 불러일으키는 오디오 교육시스템인 [우리 안의 놀라운 힘]을 전세계에 2억 개 이상 판매하여, 수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경이롭게 변화시켜온 카운슬러이기도 하다.

또한 세계적 초우량기업인 IBM, AT&T,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맥도너 더글러스 등 「포천」지가 선정 500대 기업 CEO들과 미국 올림픽 선수단, 프로축구단, 프로농구단을 포함하여 안드레 아가시부터 그렉 노먼에 이르는 프로 운동선수들, 미국 상하 의원과 미 육해공군 장성들, 마이클 잭슨, 바네사 메이 같은 정상급 연예인에서부터 빌 클린턴, 조지 부시 같은 전 · 현직 대통령조차 앞다투어 찾아가는, 강력한 조언자이자 상담가이다.


책 속으로

재정적 자유란 단순히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정신적 상태를 말한다. 지금 당신이 삶의 어떤 단계에 위치해 있든 혹은 어떤 경제 상황에 놓여 있든 재정적 자유라는 목표를 달성하기란 결코 불가능하지 않다. 심지어 지금 같은 세계적 위기 상황에도 그렇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이처럼 ‘비관론이 최고조’에 달해 있을 때 부를 축적한다.
--- pp.17~18

내가 이 글을 쓰는 지금 전 세계는 COVID-19라는 팬데믹의 직격탄을 맞았고, 길고 심각한 글로벌 경기 침체에 대한 두려움이 고조되고 있다. 여기서 명심할 점은 이런 경제적 ‘겨울’이 실은 돈을 벌 최고의 기회 중 하나라는 것이다. 불안과 두려움을 억제하고 감정을 다스릴 수만 있다면 시장의 후퇴는 평생 다시없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왜? 모든 종목이 할인 가격으로 풀릴 것이기 때문이다!
--- pp.22~23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어떤 재정적 결과를 원하는지 명확하게 설명하지 못한다. 재정적 목표는 늘 구체적이고 현실적이어야 한다. 애매한(따라서 비현실적인) 목표의 예시로는 “돈을 많이 벌고 싶다.”가 있다. 제발 좀! 우리에게는 명확하게 정의된 목표가 필요하다. 가령 “나는 62세에 은퇴하고 싶다. 사회보장제도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인플레이션을 고려해 은퇴 후에 매년 세전소득 10만 달러로 살고 싶다.” 아, 이제야 좀 해볼 만하다.
--- p.117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처럼 ‘행동’하라. 명확하고 구체적인 비전을 세우고 이를 성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전진하라. 순자산이 10만 달러든 1억 달러든 상속설계는 반드시 필요하다. 당신 혼자만의 일이 아니다. (…) 이는 재정적 자유를 추구하는 데 있어 가장 쉬운 부분이며 전문 변호사와 한두 시간만 상의하면 처리할 수 있는 사안이다.
--- pp.191~192

세상에 확실한 것은 딱 두 가지, 세금과 죽음뿐이라고들 한다. 나는 한 가지가 빠졌다고 주장하는 바다. 바로 ‘조정장’이다. (…) 여기서 20% 이상 하락하면 ‘약세장’이 된다. 조정장은 얼마나 자주 발생할까? 1900년 이후 조정장은 평균적으로 거의 매해 발생했다. 그러니 너무 걱정 말고 그 시기를 잘 견뎌내는 게 중요하다. 당신이 50세라고 치면 앞으로 조정장을 평균 35번이나 더 경험하게 될 것이다!
--- p.217

시장은 시장이 할 일을 할 것이다. 조정장과 약세장이 얼마나 자주 발생하는지 또 얼마나 정상적인 일인지, 그리고 어떤 투자전문가나 경제학자도 투자를 시작할 절호의 시기를 예측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이해하는 것은 시장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는 길로 가는 가장 큰 한걸음이다. 숙련된 투자자에게 투자를 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나 오늘이다. 어제 투자를 시작하는 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 p.243

결국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을 견인하는 것은 투기다. ‘투기’는 ‘알려지지 않은 것에 대한 추측, 큰 이익에 대한 기대로 큰 손실을 입을 위험이 있는 무언가를 사고파는 활동’으로 정의된다. 90%가 분양된 아파트 단지를 매입하는 것은 투자다. 언젠가 인류가 달에 진출할 것이라는 생각에 달의 토지를 사는 것은 투기다.
--- p.322

이 모든 일을 올바르게 해냈다면 당신은 어떤 자산군에도 과도하게 휘둘리지 않을 것이다. 또한 각 자산군은 원래 해야 할 일을 할 수 있도록 충분한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더불어 세금 손실을 수확할 수 있는 적절한 위치에 자산을 배치하고, 시장이 하락하면 자산 비율을 재조정하고, 무엇보다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을 최대한 높여야 한다. 결국 당신이 축적한 부는 목표를 위한 수단에 불과하다. 당신이 원하는 것은 재정적 자유와 마음의 평화다.

--- pp.356~357


출판사 리뷰

세계 최강의 머니 트레이너 토니 로빈스가 미국 최고의 투자자문가와 함께 돌아왔다!
위기의 시대, 세상이 변해도 절대 불변하는 돈의 공식, 부의 속성, 부자들의 세계관
경제적 자유를 위해 당신이 알아야 할 모든 진실과 비밀이 담긴 단 한 권의 책


전 세계 천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거인의 힘 무한능력』의 저자 토니 로빈스의 신작 『돈의 본능』이 출간됐다. 그는 인간의 무한한 잠재력을 좇아 내면의 변화를 이끌어냄으로써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삶을 뒤바꾼 동기부여 전문가이자 변화심리학의 최고 권위자다. 평범하게 태어난 보통의 사람들이 경제적 자유를 거머쥐고 더 나은 삶을 영위하길 바라며 『머니』, 『흔들리지 않는 돈의 법칙』에서 0.001% 최상류층 부자들만의 머니 시크릿을 공개해왔던 그가 이번에는 자신의 주장에 전문적 이론을 뒷받침해줄 미국 최고의 투자자문가 피터 멀록과 함께 돌아왔다.

2021년 현재, 인류는 팬데믹 쇼크로 공황에 빠져 있다. 그간 경험해보지 못한 사회경제적 변화 앞에서 대부분의 일반 투자자들은 갈팡질팡하고 있지만, 지금과 같이 혼란하기 그지없지만 ‘돈’ 얘기로 들끓고 있는 시장은 역으로 부자가 될 최적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저자는 외부적 요인보다 인간 내부적 요인에 집중해 바로 이 시점에서 경제적 자유로 나아갈 수 있는 마인드 세팅을 돕는다. 현재 처한 삶의 단계나 경제적 상황과 상관없이 최우선적으로 필요한 건 ‘부’를 보는 눈을 뜨는 것이라고 독려한다. 『돈의 본능』에서 토니 로빈스와 피터 멀록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겐 요원해 보였던 경제적 자유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누구나 달성할 수 있도록 단계별 프로세스로 단순화했다.

경제적 자유인으로 거듭나는 가장 안전하고 신속한 지름길
팬데믹의 시대, 두려움을 벗어나 나만의 부의 추월차선을 질주하라
“늘 세상은 휘청대고, 시장은 거짓말을 하지만 부자들은 돈의 본능을 꿰뚫어본다!”


부자는 태어나지 않는다.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쌓아 경제적 자유라는 정상까지 묵묵히 걸어간 이들이 부자로 재탄생한다. 작금과 같은 위기의 시대에도 누군가는 쉴 새 없이 돈을 벌어들인다. 그들은 진정 지극히 평범한 우리들과는 다른 존재들일까? 『돈의 본능』은 이 첨예한 질문에 명쾌한 해답을 내놓는다. 토니 로빈스와 피터 멀록은 지난 수십 년간 직접 목도한 숱한 투자 성공 및 실패 사례와 여기서 도출한 중요한 교훈들, 즉 부의 거장들만의 인사이트를 아낌없이 쏟아냈다. 동시에 금융 서비스 업계와 언론 매체가 그간 결코 고객들에게 알려주고 싶어 하지 않았던 시장의 거짓말과 비밀들을 담았다. 그야말로 사상 최악으로 보이는 현 시점이 왜 투자자가 되기에 적기인지 일정한 패턴을 그리며 반복해온 역사적 흐름(2차 세계 대전, 2008년 금융 위기, 9·11 테러 등등)을 짚어가며 역설한다.

이 책은 결코 변하지 않는 부와 돈의 철학부터 분산 투자, 우량주 평가, 시장 분석 등 구체적인 투자 방법론과 함께 대안 투자, 금리와 절세, 상속과 기부 등 평생 활용할 수 있는 자산 관리 전략을 단계별로 총망라한다. 각자의 개인적 목표에 최적화된 재무 계획을 설계하고, 현재 보유 중인 자산 비율을 배분하고, 과세 및 비과세 여부에 따라 투자 자산군을 구분하고, 숱한 투자 상품 중 리스크를 최소화할 안정적이면서 효율적인 투자 방식을 결정하고, 인생의 위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적합한 보험 상품을 선택하고, 과도한 수수료 및 세금을 절감하는 방법을 찾고, 매년 해당 포트폴리오를 검토하고 재조정하는 방식까지(심지어 사후의 재산 상속 절차까지 친절한 법적 자문을 덧붙였다) 일생에 걸친 자산 관리 코스를 안내한다.

동시에 이 책은 단순한 정보 중심의 재테크서를 넘어서 강력한 동기 부여와 함께 독자에게 부자 마인드를 심어주기 위한 직관적 메시지로 가득하다. 진정한 경제적 자유란 부의 축적만이 아니라 마음의 평화를 함께 달성하는 것임을 알려주며 모든 독자들이 충만함 넘치는 삶을 일궈나갈 수 있도록 독려한다. 경제적 자유라는 목표 달성이 최종 종착지가 아니라 경제적 자유인으로서 정상에서 우뚝 선 채 삶의 기쁨을 오롯이 누릴 수 있도록, 투자의 원칙이 곧 삶의 원칙이 될 수 있도록, 당신이 알아야 할 부의 모든 진실과 비밀을 한 권에 담았다. 위기의 시대, 돈의 미래가 바로 여기에 있다.


추천평

“돈에 대한 눈을 뜨게 해주는 유쾌한 가이드. 이들과 떠나는 머니 투어는 새로운 관광 산업이 될 것이다.”
- 조너선 클레먼츠 ([월스트리트저널] 전 칼럼니스트)

“토니 로빈스는 최상류층 억만장자들부터 일반 투자자들에게까지 통용되는 위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 앨런 그린스펀 (전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회장)

저작권자 © 다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