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년간 홍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홍삼의 명가 대한홍삼(대표 박광섭)은 최근 변화되는 시장에 적합한 창업 모델을 개발하고,  본격적인 창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홍삼을 비롯하여,  브레인TV, 한삼장홍삼, 햇터라이프 등 햇터그룹을 이끌로 있는 박광섭 회장의 이력은 특이하게도 IT 전문가로서 시작했다.  엔지니어로 소니에 서 12년 근무하고,  IT 회사를 설립 운영하였다.  그리고 정관장 총판을 맡아 유통 전문가로 변신하여 오늘에 이른다.

지난 7년간 수백개 기업체, 단체의 특화된 복지몰을 개발해 주면서, 현재 11만 개 이상의 상품을 론칭하여 서비스하고 있는데, 복지몰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대부분 쿠팡이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오픈몰 가격보다 저렴하여 가성비가 높은 편이다.  올해 연말까지 복지몰에 총 25만 개 이상의 제품들이 론칭될 것이라는 회사 관계자의 말이다. 

박광섭 회장은  현재 총 30만 여종 이상의 상품을 유통하면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사업적 인프라를 접목하여, 새로운 형태의 창업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햇터그룹은 온라인 + 오프라인 결합의 창업 플랫폼을 구축하고 무료 창업교육을 실실시하고 있다. 

무료 창업교육은 매월 1회씩 3주간 프로그램으로 진행 중이다.  현재 A반과 B반 등 2개의 무료 창업교육반을 운영하고 있다.

창업교육 대상자는 전국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자영업자, 주부사원, 직장인, 퇴직잗등 경험이 없는 일반인들도 가능하다. 

현재 교육은 박광섭 회장이 직접 담당한다.  35년 유통 경험과 노하우를 예비 창업자들에게 진솔하게 교육하고 있어서,  무료 교육에 참여한 사람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

8월 교육은 A반 (월요일 오후 6시-9시)이 7일, 14일, 21일 강의가 예정되어 있고,  B반(목요일 오후 2시-5시)은 3일, 10일, 17일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7월 이전에 무료 창업 강의를 수료한 60여명 중에서 30여명이 업무계약을 마쳤고, 이미 몇 군데는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라고 한다. 

이번 8월 달의 무료 강의가 매우 의미 있는데,  추석에 대비하여 명절 선물로 가장 잘팔리는 제품들을 특가 공급하기 때문이다. 

무료 창업 교육은  인원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본사에 문의하여 확인하기 바란다.  

본사 홈페이지 http://www.koreahongsam.co.kr/index.php 


참고로, 다온타임즈는 협동조합 및 사회적 기업 그리고 소상공, 시니어, 소자본 창업을 적극 홍보하는 매체이다.  이번에 햇터그룹과 업무적 제휴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관련 창업 정보 및 신제품 소식, 그리고 건강백화점 소식을 전달할 계획이다. 

다온타임즈를 운영하는 위젠방송(주)는 적극적으로  건강백화점 창업을 권장할 것이다.  무엇보다 자본이나 기술, 경험이 없는 일반인이 창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다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