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영상
도서 소개 영상

 

이미지출처: yes24  
이미지출처: yes24  

 

노화는 질병이다

[도서링크] yes24(번역서)

[도서 링크 ] yes24 (영어원서)

<카드뉴스로 보는 책-yes24제공>

이미미지출처:yes24
이미미지출처:yes24
이미미지출처:yes24
이미미지출처:yes24
이미미지출처:yes24
이미미지출처:yes24
이미미지출처:yes24
이미미지출처:yes24
이미미지출처:yes24
이미미지출처:yes24

이 책은 하버드 의대에서 25년간 장수에 관해 연구한 데이비드A. 싱클레어 박사의 연구 결론을 담은 대담한 책이다. 

박사는 <노화는 질병이다> 그리고 그 질병은 치료할 수 있다고 결론을 내리고 있다.  이 책에는 25년간 박사가  장수에 관해서 연구하면서 인류 역사와 최첨단 과학으로부터 노화의 원인을 밝혀내고 장수의 비결을 탐구하고 있다.   결국 이 책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의료 신기술의 발전으로,  수명 혁명이 가져 올 미래의 삶까지 내다보고 있다. 

도서 소개 영상

[출판사 도서 소개글] -yes24

노화는 늦추고, 멈추고, 되돌릴 수 있다!
하버드 의대 25년 장수 연구의 결정판


노화와 유전 분야 세계 최고 권위자 데이비드 싱클레어 박사가 25년 장수 연구를 집대성해 최초로 공개하는 역작이다. 자신의 하버드 의대 연구실뿐 아니라 세계 각지의 연구자와 연구실에서 이루어져 온 주요 최신 성과를 총망라한 『노화의 종말』은 수명과 장수, 인간과 생명의 패러다임까지 뒤집는 충격적인 사실과 비밀을 담고 있다. 우리는 노화를 삶의 불가피한 일부,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받아들인다. 그래서 늙어 감을 부정하는 것은 자연을 거스르는 일, 인간 본성과 도리에 어긋나는 짓이라고 여긴다. 하지만 저자는 이 모든 생각이 틀렸다고 말한다. “노화는 정상이 아니라 질병이며, 이 병은 치료 가능하다”는 것이다. “지연하고 중단하고 역전시킬 수“ 있으며 “노화만 해결하면 모든 장애와 질병에서 벗어나 누구나 건강한 장수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40억 년 진화의 역사와 최신 유전학, 후성유전학, 의학, 과학에 근거해 노화의 단 한 가지 근본 원인을 밝혀낸다. 또 장수 유전자와 항노화제, 장수 약물에서부터 노화 예방 백신과 세포 재프로그래밍, 생체표지추적, 맞춤 장기 생산 등 최신 의료 기법, 저아미노산 식단과 저온 노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등 라이프스타일 개선법까지 일상 생활습관과 최첨단 과학 의료 기술을 망라하는 놀랍고 획기적인 장수의 비법들을 공개한다. 그리고 수명 혁명에 따라 앞으로 예상되는 여러 문제와 대처 방안을 제시한다. 우리 모두가 더 젊고 더 건강하게 더 오래도록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 인류의 미래를 꿰뚫어 보는 통찰이 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저자소개] -yes24

데이비드 A. 싱클레어 (David A. Sinclair, PhD)

이미지출처: Boston /David Sinclair in his lab at Harvard Medical School. / Portrait by Ken Richardson
이미지출처: Boston /David Sinclair in his lab at Harvard Medical School. / Portrait by Ken Richardson

 

세계에서 가장 저명한 과학자이자 기업가 중 한 사람으로 꼽힌다. 하버드대학교 의과대학 블라바트닉연구소의 유전학 교수이자 하버드 폴F.글렌노화생물학연구센터 공동 소장, 호주 시드니 뉴사우스웨일스대학교 노화연구실 책임자, 시드니대학교 명예교수다. 우리가 늙는 이유와 노화를 되돌릴 방법에 대한 연구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그의 연구는 〈60분〉, 바버라 월터스 스페셜스, 〈노바〉, 모건 프리먼의 〈웜홀 여행〉 등 인쇄 매체, 팟캐스트, TV, 책에 으레 언급되어 왔다. 서투인 유전자, 레스베라트롤, NAD 전구물질 등 노화를 지연시키는 유전자와 분자의 연구로 유명하다. 170편이 넘는 논문을 발표했고, 50가지가 넘는 특허를 공동 소유하고 있다. 노화, 백신, 당뇨, 생식, 암, 생물방어 등 분야에서 14개 생명공학 기업을 공동 창업했다. 학술지 《에이징》의 공동 편집장이며, 미국항공우주국 및 국방 기관들과도 협업하고 있다. 《타임》의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과 “헬스케어 분야 최고 50인”, 호주 45세 미만 최고 과학자로 선정되고 미국국립보건원선구자상, 호주의학연구상을 수상하는 등 35차례 영예와 상을 차지했다.

이미지출처:yes24
이미지출처:yes24

이미지출처:yes24
이미지출처:yes24

 

이 도서의 영문 제목은 <Lifespan : Why we age -and why we don't hav to >이다.  즉 <수명 : 왜 우리는 나어먹는가-왜 우리는 나이먹는 것을 막지 못하는가>일 것이다. 

[참고 링크 : 아마존서점   /yes24서점(영문판)

말 그대로 저자의 연구 주제는 <노화>이다.  그는 자신의 하버드 대학 연구실에서부터 전 세계 각지의 연구자들과 연구실에서 얻은 최신 성과들을 통합하여, 이런 결론에 도달한다.

즉 인류는 지금까지 우리가 늙는다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며, 노화를 부정하는 것이 오히려 자연을 거스리는 일이고 인간의 본성과 도리에서 어긋나는 짓이라고 말해왔다. 그런데 저자는 25년 연구 결론으로 이 책에서 대담하게 말한다.

<노화는 질병이며, 이 질병은 치료할 수 있다>

저자는 막연한 주장이나추측으로 말하는 것이 아니다.  저자는 과학적 마인드로 이 지구상에서 생명체의 40억년 진화의 역사와, 유전학, 그리고 후성유전학, 의학적인 연구 결과, 과학적인 탐구 결과를 총합해서, 노화는 질병임을 밝혀낸다. 

그렇다면 노화라는 질병을 어떻게 치료할 것인가? 저자는  장수 유전자와 항노화제, 장수 약물에서부터 노화 예방 백신과 세포 재프로그래밍, 생체표지추적, 맞춤 장기 생산 등 최신 의료 기법, 저아미노산 식단과 저온 노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등 라이프스타일 개선법까지 일상 생활습관과 최첨단 과학 의료 기술을 망라하는 놀랍고 획기적인 장수의 비법들을 이 도서에 공개한다. 그리고 수명 혁명에 따라 앞으로 예상되는 여러 문제와 대처 방안을 제시한다. 우리 모두가 더 젊고 더 건강하게 더 오래도록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 인류의 미래를 꿰뚫어 보는 통찰을 이 도서에 담고 있다. 

저자는 당장에 노화를 완전히 치료하지는 못해도, 노화라는 질병을 지연시키는 실천가능한 방법들을 이 도서에 소개하고 있다.   또한 자신도 일생생활에서도 몇가지 방법을 적용하고 있다. 

이 도서를 읽고나서, 당장에 실천가능한 라이프스타일 몇가지를 간추려 본다.  나머지는 독자님들이 직접 읽고 발견하기 바란다. 

하루 식사에서 칼로리를 제한하는 것이다.  하루 한끼, 혹은 두끼 식사 등으로 식습관을 바꿀 수 있다. 

탄수화물, 설탕 등의 섭취는 줄이고,  또한 육류 단백질도 줄이는 방향으로 식단을 개선하고,  가급적 채식 중심의 식사로 전환하는 것이다. 

땀이 나서 옷이 젖을 정도의 강한 운동을 하고,  뜨거운 사우나에서 찬 냉탕으로 몸을 담그는 방식으로 극한 온도 변화를 주어서 우리 세포의 생존 본능을 행동에 옮기게 한다.  가급적 차가운 환경에 노출하여 몸의 세포를 강화시킨다. 

비타민D, K2 그리고 아스피린을 복용한다. NMN, 라스베라톨 등 도움되는 영양소를 보충한다. 

이미지출처:Boston  /David Sinclair with his wife, Sandra Luikenhuis, 2014
이미지출처:Boston  /David Sinclair with his wife, Sandra Luikenhuis, 2014

 

참고로 저자는 이전에 몇몇 영양제 회사의 고문으로 활동했는데, 그 회사가 그를 제품 판매에 이용하면서 관계를 끊었다고 한다.  지금도 여전히 저자의 명성을 이용해서 영양제를 판매하는 회사들이 있는데,  저자는 그런 회사나 제품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밝히고 있다. 

 최근에 노화와 관련하여 임상 단계의 생명공학 회사를 설립하고 노화에 도전하고 있다. 


자료출처 : yes24 서점


저작권자 © 다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